메뉴 건너뛰기

알림마당

방명록

이미륵평전 독일어로 번역 • 출간되다.

관리자 2018.04.13 21:29 조회 수 : 39

 이미륵평전 독일어로 번역 • 출간되다.

 

독일 EOS 출판사는 지속적으로 이미륵박사의 작품들을 출간하고 있습니다. 그의 전집은 Der Yalu fliesst(압록강은 흐른다), Vom Yalu bis zur Isar(압록강에서 이자르까지), Der andere Dialekt(이상한 사투리), Iyagi(이야기) 4권입니다

이미륵박사가 작고하신지 66년이란 세월이 지나면서 이미륵은 독일의 독자들로부터 점점 잊혀지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 시점에서 문화적 배경이 다른 독일 독자들에게 이국적인 정서에 대한 이해를 도울 수 있는 개론서가 필요했습니다. 다행히도 이번에 박 균 작가님이 이미륵평전(범우사 2010)”을 독일어로 번역하여 독일의 독자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독일 출판사 EOS의 요청으로 번역작업이 진행되었고, 또한 한국번역문학원 번역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결실을 거둘 수 있게 되었습니다. 우리 이미륵박사기념사업회는 이미륵의 생을 추모하고, 더 나아가 이미륵이 그랬듯, 한국과 독일, 한국문화와 독일문화를 잇는 가교역할의 전통을 세워가려고 합니다. 특히 문화교류는 단순히 서로 오고 가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작은 결실들을 축적하여, 글로벌 문화의 한 모형을 만들어 나가는데 노력을 기우리려고 하오니 많은 관심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우리 사업회는 독일어판 평전이 필요하신 분에겐 여유분에 한해서 기증코자 하오니 메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20180415_174021.png

Wanderer zwischen zwei Welten Mirok Li - Dichter Philosoph Revolutionär, EOS Verlag 2016.

 두 세계 사이의 방랑자 이미륵 - 작가 철학자 혁명가, 에오스 출판사 2016년

 

 

위로